세미예의 환경 허브 미디어 대안언론

피서 즐거우려면? 피서지에서 생긴일 아찔?…피서준비 제대로 안했다간?

피서지 상처난 과일 채소 구입 자제…피서지 산나물 함부로 채취 안돼

피서지서 조리자 손세척 꼼꼼히…피서지 어패류는 충분히 익혀먹어야

"피서지에서 음식을 먹으면 꼭 탈이 나더라고요."
"그래요, 음식관리에 무슨 문제라도 있었나요?"
"피서지에서의 신선 과일과 채소류 관리요령 궁금해요"
"피서지에서 안전과 위생이 최고 같아요."
"맞아요, 피서지에서 특히 위생이 중요하죠."
"위생관리 잘하는 요령과 비결이 있을까요."




여름 피서철이 되면 피서지는 사람들로 넘쳐납니다. 피서는 피서지로 떠나기 위한 피서 준비물에서 시작됩니다. 피서지에서 가족 혹은 친구들과 보내거나 시원한 계곡물에 손과 발을 노출시키는 피서지노출은 시원하기만 합니다. 피서지노출은 피서지패션이 따로 없을 지경입니다.

그런데 피서지에서 생긴일 중 뜻밖의 일들도 있습니다. 이런 일들을 한번쯤 겪고나면 그곳은 다시 가기싫어 피서갈만한곳을 뒤지거나 피서지 추천을 받기고 합니다. 피서지에서 생긴 일들 중 음식으로 인한 것은 내홍이 깊습니다. 그렇다면 피서지에서 신선 과일 및 채소류, 수산물은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식품의약품안전처 도움으로 알아봤습니다.


 

수영복-비키니-피서지서 생긴일-피임약-헌팅-피서-피서 준비물-피서갈만한곳-피서지-피서지 추천-피서지노출-피서지에서 생긴일-피서지패션-열대야-폭염-건강-해운대-해수욕장-피서-휴가-냉방병피서지 음식물 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피서를 제대로 즐기려면 음식과 식품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피서 준비물, 피서지에서 과일, 채소 관리 어떻게?
피서를 위해 피서 준비물을 하나 둘 챙깁니다. 피서지를 추천받고 피서갈만한곳을 물색합니다. 피서를 떠납니다. 피서지에 도착합니다. 시원한 계곡에 발을 담그고 피서지패션은 훌랑 내려놓고 세파에 절인 몸과 마음을 마음껏 내려놓고 계곡에서 피서지노출에 개의치 않고 시원하게 보냅니다. 재밌게 보내다가 피서지에서 생긴일 때문에 색다른 추억이자 유쾌하지 않은 기억을 안고 갑니다. 

혹시, 이런 유쾌하지 않은 기억을 간직하고 있지는 않나요. 특히, 먹는 음식으로 인해 피서지에서 생긴일은 없나요. 식약처는 유쾌한 피서와 피서지를 간직하기 위해 식품 취급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있습니다.  


피서 떠나는 시기 고온다습해 음식과 식품 변질되기 쉬워
피서를 떠나는 시기는 고온 다습한 여름 날씨로 인해 신선과일, 채소류 및 수산물이 쉽게 변질․부패될 수 있으므로 피서지에서 식품취급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합니다. 피서지 추천과 피서갈만한곳, 피서지패션, 피서 준비물을 알아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여름 휴가철에 안전하고 즐거운 피서 및 야외활동을 위한 신선 과일 및 채소류, 수산물 구입․섭취 요령은 따로 있습니다. 유쾌하지 않은 피서지에서 생긴일을 만들지 않으려면 작은 관심이 필요합니다. 



수영복-비키니-피서지서 생긴일-피임약-헌팅-피서-피서 준비물-피서갈만한곳-피서지-피서지 추천-피서지노출-피서지에서 생긴일-피서지패션-열대야-폭염-건강-해운대-해수욕장-피서-휴가-냉방병피서지 음식물 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피서를 제대로 즐기려면 음식과 식품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유쾌한 피서를 위한 피서 준비물 과일 채소 피서지 구입 요령은?

피서 준비물 중엔 과일 채소 생선 등도 있습니다. 이들 피서 준비물을 피서지 현지에서 구입하는 요령은 어떤 게 있을까요. 

먼저 피서 준비물 중 흙이 많이 묻어 있거나 상처가 있는 과일, 채소는 구입을 자제하고 고유의 색깔이 선명한 것을 구입해야 합니다. 수산물은 아가미가 선명한 암적색이고 눈이 또렷하며, 윤기가 나고 비늘이 훼손되지 않은 것으로 구입해야 합니다. 

피서지에서 자칫 잘못 구입하면 안 좋은 위생상태가 피서지에 그대로 노출됩니다. 깊은 산이나 계곡으로 피서지를 잡습니다. 피서지패션을 훌랑 내려놓고 계곡에 손과 발을 피서지노출을 시키면 마음까지 시원해집니다. 이때 주변에서 발견할 수 있는 야생 버섯, 산나물류는 함부로 채취해서는 안됩니다. 


피서지에서 안전성 확인되지 않은 수산물 채취 금지

또한 한참 멋진 피서지패션을 꾸미고 모처럼 피서지노출엔 개의치 않고 수영을 하다가 만나는 바닷가의 복어, 조개 등 수산물은 재미가 있기 때문에 채취하려는 의욕이 있더라도 안전성을 확인되지 않으므로 전문가가 아니면 채취 등을 자제해야 합니다.


특히, 복어의 경우 전문자격소지자가 조리한 것만 섭취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피서지에서 생긴일 중 유쾌하지 않은 일로 기억되고 다시는 그곳 피서지로 떠나고 싶지 않아 해마다 피서지 추천에 고민해야 하고 피서갈만한곳을 찾아다녀야 할지 모릅니다.  


피서 준비물 과일, 채소 피서지 세척 요령은? 
피서지에서는 음식을 직접 조리해서 먹는 맛이 제격입니다. 피서지패션을 내려놓고 피서지노출엔 아랑곳 없이 뜨거운 열기와 조리기구 앞에서 음식을 요리합니다. 이런 일 자체가  피서지에서 생긴일 중 추억에 남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요리를 해먹은 곳은 추억에 남아 피서갈만한곳이나 피서지 추천으로 강추됩니다.  


피서지로 가져간 피서 준비물 중 과일이나 채소는 어떻게 세척해야 할까요. 좋은 세척 요령은 어떤게 있을까요. 우선, 피서지에서 생식가능한 과일 및 채소는 깨끗한 물로 흙 등 이물을 완전히 제거한 후 살균효과가 있는 1종 세척제로 충분히 꼼꼼히 세척하고, 세척제 성분이 남아있지 않도록 깨끗한 물로 3회 이상 씻어 섭취해야 합니다.





피서지서 조리할때 손세척 꼼꼼히 하고 요리해야
피서지에서 생긴일 중 유쾌한 추억을 만들려면 조리취급자는 식품 취급전후 반드시 손세척을 꼼꼼히 해야 하고, 손에 상처난 조리자는 식품 취급을 자제하거나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런 원칙을 준수해야만 피서지에서 생긴일엔 좋은 추억만 남고 떠난 곳은 피서지 추천을 받고 피서갈만한곳으로 기억될 것입니다. 

피서지에서 과일과 채소 등을 위한 씻기 위한 세척제는 1종세척제(과실 및 야채용), 2종세척제(식기류용), 3종세척제(식품가공․조리기구용)로 공중위생관리법 따라 구분되어 있으므로 용기․포장을 잘 살펴보고 표시 사항을 참고하면 좋습니다. 


피서지에서 생긴일? 피서지 음식 섭취․보관 요령은?
피서지 준비물 중 조리기구는 우선 물로 세척․이물제거 후 1종세척제(과일 및 야채용이나 식기류도 사용가능)를 이용 깨끗이 닦고 물로 충분히 씻어낸 후 일회용 종이수건 등을 사용하여 물기를 제거하여야 병원성미생물로부터 안전합니다.


어패류는 병원성 비브리오균으로 인한 패혈증 등에 감염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충분히 익혀 먹어야 합니다. 비브리오패혈증은 호염성균으로 7~9월 사이에 집중적으로 발생되며, 상처난 피부를 통해서도 감염될 수 있고 급작스런 발열, 오한, 전신 쇠약감, 구토, 설사를 동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서지 떠나기전 피서 준비물 철저히 챙겨야

피서를 위해 피서지로 떠나기전 피서 준비물을 챙깁니다. 피서지 추천과 피서갈만한곳도 물색합니다. 다시한번 더 피서 준비물을 챙깁니다. 피서지패션도 신경씁니다. 피서패션은 어떻게 할지 피서지노출은 어느정도 할지 신경도 씁니다. 하지만, 정작 음식에 관해서는 신경을 덜 쓰는 편입니다.


그러다보면 피서지에서 생긴일 중 안 좋은 일로 기억됩니다. 그리고 피서지에서 생긴일 때문에 그곳은 피서지 추천과 피서갈 만한곳에서 안 좋은 점수를 받습니다. 피서지의 좋은 추억을 위해서는 작은 것부터 세심하게 챙기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습니다.



 

피서기간 피해야할 것과 피서지에서 꼭 지켜야할 것은?
피서를 떠나기전 피서 준비물을 챙깁니다. 피서지패션을 챙기고 피서지노출에 신경씁니다. 피서지 추천은 제대로 받았는지, 피서갈만한곳이 과연 좋은 곳인지, 피서 준비물은 제대로 챙겼는지 분주합니다. 하지만 정작 챙겨야할 건강과 직결되는 음식물에 관해서는 관심이 덜합니다.

피서지에서 건강한 피서를 위해 꼭 지켜햘 것들은 뭐가 있을까요. 먼저, 피서 준비물 중 생식 가능한 신선과일 및 채소는 고유의 색깔이 선명한 것을 구입하여야 합니다. 수산물은 아가미가 선명한 암적색을 띠고 있고 눈이 또렷하며 윤기가 나고 비늘이 밀착되어있는 것을 골라야 합니다. 그래야만 피서지에서 생긴일 중 안좋은 기억을 줄일 수 있습니다. 

피서 준비물을 하나씩 꺼내 요리를 한 후 피서지에서 신선 과일 및 채소류는 살균효과가 있는 1종세척제로 충분히 살균․세척하고  깨끗한 물로 3회 이상 씻어 섭취해야 합니다. 


올 여름 피서지에서 생긴일이 유쾌하려면?
피서지패션과 피서지노출에 신경쓰지 않고 피서를 즐기다보면 만나는 수산물은 생식을 피하고 충분히 익혀 먹어야 합니다. 계곡으로 피서지를 잡았을 경우 산속에서 피서지패션과 피서지노출은 아랑곳 없습니다. 이런 홀가분한 마음상태에서 만나는 야생 버섯이나 나물류는 금방이라도 먹고싶어 집니다. 하지만, 이는 자제해야 합니다. 이들 야생 버섯이나 나물류는 독성이 있을 수 있으니 채취․섭취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피서지서 수산물 채취 주의해야

피서지로 떠나면 없던 용기가 생깁니다. 피서지패션엔 아랑곳 없고 피서지노출도 신경을 안씁니다. 피서지에서 만난 복어같은 물고기는 즉석에서 요리하고 싶어집니다. 하지만, 복어는 전문자격소지자가 취급하여야 하며, 패류 등은 독성이 있어 가열하여 섭취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피서지에서 생긴일 중 불쾌한 추억만 남습니다.


이런 추억으로 인해 피서지 추천에서 제외하거나 피서갈만한곳에서 나쁜 점수를 줍니다. 피서는 피서 준비물과 피서지 추천과 피서갈만한곳을 고르는 일과 피서지패션과 피서지노출과 피서 추억만들기 등 사전 꼼꼼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조리기구 등은 2종세척제를 이용하여 깨끗이 닦아 일회용 종이수건 등을 이용 물기를 완전제거 후 보관하여야 합니다. 일광이나 열탕 소독하여 보관․사용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민물고기는 반드시 익혀 먹어야 합니다. 먹다 남은 과일, 채소류, 수산물은 가급적 폐기하여야 합니다.


제대로 준비된 피서 유쾌함이 남는 피서로?
피서는 사람들에게 이색 추억을 안겨줍니다. 그래서 피서지에서 생긴일이 유독 오래오래 남습니다. 피서지패션과 피서지노출과 피서지에서 생긴일 등은 기억이 생생합니다. 하지만, 피서지에서 좋은 기억을 더 많이 남기려면 피서 준비물을 챙기면서 음식물 등을 신경쓰야 합니다.

피서지패션과 패서지노출과 피서지에서 생긴일을 남기는 것도 좋지만 건강한 피서, 기억에 남는 피서를 위해서는 음식 조리요령을 잘 준수하는 게 무엇보다 필요합니다. 그래야만 피서를 떠난 그곳은 피서갈만한곳으로 남을 것이요 피서지 추천을 또 받게 될 것입니다. 당시에 입었던 피서지패선과 피서지노출 모습도 좋은 기억으로 남게 될 것입니다. 어떠세요? 아무래도 피서는 먹는게 중요하지 않을까요. 건강한 피서를 위해 작은 것에서부터 신경쓰는 모습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세미예 블로그 관련 글
모기 잘 물리는 이유는?…모기를 알면 승리가 보인다?
커플여행 남녀 딴 생각?…여행 떠나는 미혼남녀 속내는?
눈뜨면 폭염 눈감으면 열대야?…폭염·열대야 극복법?
태양에 노출된 피부 아찔?…자외선차단제 알고 봤더니?
휴가철 혹사당한 피부 탱탱하게 만들려면?
개도 안걸리는 여름감기 왜 사람은 걸려?…여름감기는?
휴가때 진도 나가기 좋은 이성?…휴가때 요주의 이성?
수박이 왜 좋을까?…제철과일 수박 궁금증과 상식은?
피서지서 마신 술이 빨리 취한다?…여름과 술 관계?
땡볕아래서 차가 고장?…경쾌한 휴가지 떠나려면?
여름휴가를 9월에 떠나는 사연…무슨 일이기에?

모기를 알아야 모기를 퇴치?…불청객 모기 최고의 퇴치법은?

여행중 멀미약 아찔한 추억…멀미약 모르고 먹으면 독?

눈뜨면 폭염 눈감으면 열대야?…폭염·열대야 극복법?

노출의 계절 뱃살 어떡해?…불청객 복부비만이 아찔?



Trackbacks 0 / Comments 0